USB멀티포트, 멀티허브 모니터거치대
오늘은 USB멀티포트, 멀티허브 모니터거치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카멜마운트의 멀티허브 USB멀티포트 모니터거치대는 어떤 특징과 장점들을 갖고 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의 리뷰,
'카멜마운트 PMA2WDS'입니다.

우선 앞선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대로 원래는 스탠드형으로 사용하다가 현재는 멀티허브 모니터거치대인 카멜마운트 모니터암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보름 정도 사용해 본 후 사용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일단 모니터암 자체의 움직임에 대한 자유도가 굉장히 뛰어납니다.
이렇게 자유로운 움직임이 가능한 모니터암은 처음이군요.
위아래 양옆, 기울이기까지 모두 상상한 것 그 이상의 움직임 능력을 보여주기 때문에 모니터를 내 몸에 맞는 편한 자세로 맞추는 게 굉장히 편했습니다.


카멜마운트 USB멀티포트치대는 위와 같이 위아래, 양옆, 좌우 어느 쪽으로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모니터암으로 굉장한 활용도를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저는 개인 유튜브를 운영 중이기도 한데, 마이크의 포지션을 잡기가 애매할 때 모니터암의 자유로운 움직임을 통해 아주 편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위 사진은 제가 직접 영상을 편집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저렇게 녹음을 할 때에는 마이크 위치를 조금 더 녹음하기 편한 포지션으로 바꾸고, 영상 편집을 할 때에는 모니터암을 조금 더 높여서 앞으로 당겨 사용하는 방식으로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자목이 있어 스탠드형 모니터를 사용할 때에는 오래 작업하게 되면 목의 통증이 있었는데, 확실히 카멜마운트 모니터거치대를 사용한 후 오랜 작업 시에도 부담이 적어졌고, 작업의 효율도 증가되었습니다.


카멜마운트의 멀티허브 모니터거치대 후면에는 다각도로 조절이 가능한 2중 구조의 암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는 다른 모니터암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구성인데, 이렇게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니 정말 기술력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사용하기가 매우 쉽고 튼튼해 최대 35인치 모니터까지 거치 가능하다고 하니 확실히 사용하기 튼튼하니 좋더라고요.


만약 모니터를 거치했을 때, 아래로 처진다면 +쪽으로 볼트를 돌려주시면 되고 위로 올라간다면 -쪽으로 볼트를 돌려주시면 아주 부드럽게 높이 조절이 가능해집니다.
이런 부분은 제품 설명 페이지에 더욱 자세히 나와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카멜마운트의 USB멀티포트 모니터거치대의 하부입니다.
확실히 무거운 모니터까지 거치할 수 있는 거치대답게 거치 면적도 넓고 튼튼하다는 것이 눈에 보였습니다.
그리고 후면에는 케이블들을 정리할 수 있도록 케이블 홀더까지 마련되어 있어 선 정리도 아주 간편하게 할 수 있죠.

USB멀티포트 부분에는 기가인터넷까지 지원하는 랜포트와 USB-A 타입 2개, C 타입 2개, HDMI 포트 1개까지 마련되어 있어 영상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께서는 정말 좋아할 만한 제품일 것 같습니다.
저도 모니터 연결과 마이크 연결 등 다양한 활용을 통해 잘 사용하고 있으니까요.


모니터암을 사용한 이후 유튜브 작업을 할 때의 모습입니다.
유튜브 작업을 할 때에는 모니터를 앞으로 조금 더 가지고 나와서 가까이 보며 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카멜마운트의 멀티허브 모니터거치대는 이 부분에서 매우 훌륭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현재 삼성 오디세이 G5 34인치 모니터를 사용 중인데, 이 정도 모니터는 아주 거뜬하게 거치가 가능해 아주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 리뷰의 주제는 USB멀티포트, 멀티허브 모니터거치대, 카멜마운트 PMA2WDS였습니다.
크리에이터의 필수품이군요!
장점
- 앞뒤, 좌우, 위아래 조절이 매우 큰 폭으로 부드럽게 작동됨
- 다양한 포트 지원으로 따로 USB멀티포트를 구비할 필요 없음
- 매우 튼튼한 강성과 뛰어난 내구성
한마디
- 집이 좁다면 진짜 괜찮은 아이템입니다.
